교육후기
한국청소년리더십센터는 2000년 출범한 청소년/학부모/교사/학교 대상 교육 전문 기업으로
세계적으로 검증된 리더십/코칭/교수법/시간관리 등 성과향상 프로그램을 제공 합니다.
[효성여고]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
작성자
편집자
작성일
2025-09-17 14:40
조회
429
| 운영개요 |
| 종합 평가 |
| 후 기 |
| 활동 사진 |
목차 |
|
1 |
운영개요 |
2 |
종합 평가 |
3 |
후기 |
4 |
활동 사진 |
1. 운영개요

2. 종합평가

3. 후기
-
- 진정한 리더가 무엇인지 한 번 더 생각 해보게 되었고 그렇다면 나는 좋은 리더일까 라는 질문을 스스로 생각해보게 되는 시간이기도 해서 좋았다.
- 어떻게 친구들을 더 잘 이끌 수 있을지 구체적인 방안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아야겠다. 이번 시간에 해본 브레인 스토밍, 의사결정 그리드와 같은 방법을 활용하여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 좋은 리더가 되고 싶다면 실천해야 할 행동이나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방향을 잡아준 것 같습니다. 정말 이반 강의를 통해 내가 학급에서 좋은 리더였는지 아닌지와 같은 생각들이 많이 들었다.
- 리더십 캠프라고 해서 그냥 어떤 리더가 되는 것이 좋은지 뻔하고 재미없는 얘기를 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기대를 별로 하지 않았는데 이번 시간을 통해 학급임원으로 뽑힌만큼 좀 더 책임감있는 사람이 돼야겠다고 생각했고, 다른 학급 임원들과 학교의 문제를 가지고 얘기해보고 논의해보며 장애물과 해결방안까지 설정할 수 있어서 좋은 리더로서의 많은 자격 등을 배웠다고 생각한다.
- 리더로써 학생들을 잘 이끄는 것도 중요하지만 소통을 통한 단합력을 기르는 것도 중요하다고 느꼈다. 그리고 각자 리더로써 길러야 할 덕목이 다르다고 생각했는데, 나는 대표로써 희생과 소통 같은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지만 다른 사람들은 즐거움, 다정함, 책임감 등도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 타인과 의견이 다른 경우, 갈등이 발생한 경우, 장애물이 생긴 경우 등 다양한 상황에서 감정이 상하지 않고 올바른 방향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을 배웠고 올바른 리더의 태도를 배움으로 인하여 스스로를 성찰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4. 활동 사진


전체 506
|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추천 | 조회 |
| 506 |
[도농고] 간부수련회 (리더십캠프)
편집자
|
2025.10.20
|
추천 0
|
조회 306
|
편집자 | 2025.10.20 | 0 | 306 |
| 505 |
[시흥군자중]
편집자
|
2025.10.20
|
추천 0
|
조회 303
|
편집자 | 2025.10.20 | 0 | 303 |
| 504 |
[평택여고] 학생자치 리더십 교육
편집자
|
2025.10.20
|
추천 0
|
조회 313
|
편집자 | 2025.10.20 | 0 | 313 |
| 503 |
[태랑중] 2학기 리더십 캠프
편집자
|
2025.09.17
|
추천 0
|
조회 417
|
편집자 | 2025.09.17 | 0 | 417 |
| 502 |
[효성여고]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
편집자
|
2025.09.17
|
추천 0
|
조회 429
|
편집자 | 2025.09.17 | 0 | 429 |
| 501 |
[제주여고] 리더십캠프
편집자
|
2025.08.08
|
추천 0
|
조회 652
|
편집자 | 2025.08.08 | 0 | 652 |
| 500 |
[대신중] 학생자치 역량강화 교육
편집자
|
2025.08.08
|
추천 0
|
조회 678
|
편집자 | 2025.08.08 | 0 | 678 |
| 499 |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학생임원 역량강화 프로그램
편집자
|
2025.07.18
|
추천 0
|
조회 770
|
편집자 | 2025.07.18 | 0 | 770 |
| 498 |
[서울특별시서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학생임원 역량강화 프로그램
편집자
|
2025.07.18
|
추천 0
|
조회 784
|
편집자 | 2025.07.18 | 0 | 784 |
| 497 |
[양촌중] 성공하는 10대들의 7가지 습관
편집자
|
2025.05.27
|
추천 0
|
조회 893
|
편집자 | 2025.05.27 | 0 | 89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