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한국교육리더십센터는 2000년 출범한 청소년/학부모/교사/학교 대상 교육 전문 기업으로
세계적으로 검증된 리더십/코칭/교수법/시간관리 등 성과향상 프로그램을 제공 합니다.

[과천여고] 청소년 자기관리

작성자
편집자
작성일
2022-08-05 13:27
조회
80
운영개요
종합 평가
후 기
활동 사진

목차

1

운영개요

2

종합 평가

3

후기

4

활동 사진


1. 운영개요




2. 종합평가




3. 후기

    • 내가  어떻게 계획을 세우고 공부해야할지 알게되었다 코넬노트를 정리하고 화가나거나 선택해야할때 STC 를 사용해야겠다 마인드맵으로 분류해 더 효율적으로 공부해야겠고 에빙하우스의 망각곡선을 이용해 10 분뒤 하루뒤 일주일뒤 한달뒤에 4 번씩 복습을 해야겠다 그리고 나의 패러다임을 바꾸어봐야겠다
    • 패러다임, STC 활동에 멈추고 생각하고 선택하라는 내용을 일상생활에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 에빙하우스 망각 곡선을 보고 기억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으며 마인드맵이라는 암기 방법을 배웠다 . 유대인들의 공부 방법을 실제로 적용해보고 see do get 이라는 문장으로 하여금 실행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 . 코넬 노트 필기 방법이 기억에 남는다
    • 공부 관련해서 엄청 지루할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활동적이여서 좋았다 . 패러다임이나 stc 등을 알게 되어서 유익했다 . 학습 피라미드를 참고하여 내가 잘못된 공부흘 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았다 . 마인드맵 식으로 나누어서 외우면 공부에 많이 도움이 될것 같다 .
    •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학습효과나 뭔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셔서 좋았고 나에게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해주셔서 좋았다
    • 우선순위를 정하는걸 구체적으로 알게됨
    • 패러다임에 대한 내용을 더 쉽게 알게 되어서 좋았다. 이런 수업을 토대로 나만의 패러다임이 아닌 더 긍정적인 방향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 패러다임, 주도성 , 효과적인 학습법 이렇게 3 가지로 나눠서 배우게 됐다 . 일단 패러다임이란 내가 어떤 것을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나타내는 말이다 . 퍄러다임이라는 말을 처음 들어봐서 뭐지 ? 싶었는데 뜻이 깊고 중요한 내용이라 마음에 인상 깊게 남았다 . 이것
      을 통해 내가 공부를 어떻게 바라보는지 진심으로 다시 생각해 보고 내가 어떤 관점으로 여태 공부를 바라봐왔는지 알 수 있는 좋
      은 기회였던 것 같다 . 그리고 두 번째로 S T C 에 대해서 배웠다 . S T C 란 stop think choose 의 약자이다 . 처음에는 그냥 멈추고 생
      각하고 선택하는 가벼운 뜻으로만 생각했는데 항상 무엇인가를 바로 선택하거나 말하기 전에 멈추고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고르라
      는 깊은 뜻임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 . 마지막으로 오늘 내용의 하이라이트라고 생각하는 효과적인 학습법 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코넬 노트에 대해서 설명해 주셨는데 , 나도 이 공부법에 대해서 들어본 적은 있었다 . 하지만 그 누구도 나한테 이것에 대해 제대로 설명해 준 사람도 없었고 내가 딱히 찾아본 적도 없었다 . 하지만 오늘 이 강의를 들으면서 이 코넬 노트 공부법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알게되어 진작에 이 공부법에 대해서 알아볼 걸 .. 하는 후회도 하게 되었다 . 코넬 노트 공부법은 주제를 적고 주제에 맞는 ,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간결하게 적은 후 옆에 스스로 문제를 만들어 질문하는 방식으로 , 나중에 노트 필기 내용을 내가 알아보고 이해할 수 있는 말로 요약해서 다시 한 번 적는 것이었다 . 오늘 이 청소년 관리법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내가 여태동안 어디에서도 들어본 적 없고 겪어본 적 없는 것들을 보고 경험해볼 수 있어서 처음부터 끝까지 집중하면서 들을 수 있었다
    • 이번 강연을 통해 패러다임이 행동을 지배하고 , 그 행동들을 통해 결과를 얻게 되니 , 내 인생의 선택들을 주도적으로 선택하는 효과적 패러다임을 가져야 겠다고 다짐하게 되었다 . 또한 주도적인 사람은 행동을 하기 전 우선 멈춘 다음 , 원하는 결과를 생각하고 반응을 선택한다는 내용이 인상 깊게 남아서 나 또한 어떠한 행동을 하든 그저 반사적으로 반응하는 것이 아니라 꼭 오늘 배운 𝚂 𝚃 𝙲를 마음에 새기고 그에 따라 행동하도록 노력해야겠다 . 그리고 평소에 나에게 주어진 시간들을 어떻게 하면 더욱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을 지 고민이 많았었는데 이번 시간을 통해 정말 효과적으로 하루의 계획을 세우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어서 자신감도 생기고 정말 유익했던 시간이었다


4. 활동 사진



전체 402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402
[수주고] 청소년 자기관리 워크숍
편집자 | 2022.08.10 | 추천 0 | 조회 57
편집자 2022.08.10 0 57
401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 2022 남부 학생참여운영위원회 리더십 워크숍
편집자 | 2022.08.08 | 추천 0 | 조회 50
편집자 2022.08.08 0 50
400
[과천여고] 청소년 자기관리
편집자 | 2022.08.05 | 추천 0 | 조회 80
편집자 2022.08.05 0 80
399
[경덕여고]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편집자 | 2022.08.01 | 추천 0 | 조회 67
편집자 2022.08.01 0 67
398
[양성중] 청소년의 자기관리
편집자 | 2022.08.01 | 추천 0 | 조회 71
편집자 2022.08.01 0 71
397
[다사고] 학생자치 리더십 프로그램
편집자 | 2022.07.29 | 추천 0 | 조회 77
편집자 2022.07.29 0 77
396
[성동광진교육청] 초등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
편집자 | 2022.07.27 | 추천 0 | 조회 84
편집자 2022.07.27 0 84
395
[중부교육지원청] 초등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
편집자 | 2022.07.01 | 추천 0 | 조회 144
편집자 2022.07.01 0 144
394
[강남서초] 학생 동아리 자치 아이디어 워크숍
편집자 | 2022.07.01 | 추천 0 | 조회 137
편집자 2022.07.01 0 137
393
[옥길중] 청소년의 자기관리
편집자 | 2022.07.01 | 추천 0 | 조회 120
편집자 2022.07.01 0 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