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한국교육리더십센터는 2000년 출범한 청소년/학부모/교사/학교 대상 교육 전문 기업으로
세계적으로 검증된 리더십/코칭/교수법/시간관리 등 성과향상 프로그램을 제공 합니다.
[과천여고] 청소년 자기관리
작성자
편집자
작성일
2022-08-05 13:27
조회
1638
운영개요 |
종합 평가 |
후 기 |
활동 사진 |
목차 |
|
1 |
운영개요 |
2 |
종합 평가 |
3 |
후기 |
4 |
활동 사진 |
1. 운영개요
2. 종합평가
3. 후기
-
- 내가 어떻게 계획을 세우고 공부해야할지 알게되었다 코넬노트를 정리하고 화가나거나 선택해야할때 STC 를 사용해야겠다 마인드맵으로 분류해 더 효율적으로 공부해야겠고 에빙하우스의 망각곡선을 이용해 10 분뒤 하루뒤 일주일뒤 한달뒤에 4 번씩 복습을 해야겠다 그리고 나의 패러다임을 바꾸어봐야겠다
- 패러다임, STC 활동에 멈추고 생각하고 선택하라는 내용을 일상생활에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 에빙하우스 망각 곡선을 보고 기억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으며 마인드맵이라는 암기 방법을 배웠다 . 유대인들의 공부 방법을 실제로 적용해보고 see do get 이라는 문장으로 하여금 실행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 . 코넬 노트 필기 방법이 기억에 남는다
- 공부 관련해서 엄청 지루할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활동적이여서 좋았다 . 패러다임이나 stc 등을 알게 되어서 유익했다 . 학습 피라미드를 참고하여 내가 잘못된 공부흘 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았다 . 마인드맵 식으로 나누어서 외우면 공부에 많이 도움이 될것 같다 .
-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학습효과나 뭔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셔서 좋았고 나에게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해주셔서 좋았다
- 우선순위를 정하는걸 구체적으로 알게됨
- 패러다임에 대한 내용을 더 쉽게 알게 되어서 좋았다. 이런 수업을 토대로 나만의 패러다임이 아닌 더 긍정적인 방향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 패러다임, 주도성 , 효과적인 학습법 이렇게 3 가지로 나눠서 배우게 됐다 . 일단 패러다임이란 내가 어떤 것을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나타내는 말이다 . 퍄러다임이라는 말을 처음 들어봐서 뭐지 ? 싶었는데 뜻이 깊고 중요한 내용이라 마음에 인상 깊게 남았다 . 이것
을 통해 내가 공부를 어떻게 바라보는지 진심으로 다시 생각해 보고 내가 어떤 관점으로 여태 공부를 바라봐왔는지 알 수 있는 좋
은 기회였던 것 같다 . 그리고 두 번째로 S T C 에 대해서 배웠다 . S T C 란 stop think choose 의 약자이다 . 처음에는 그냥 멈추고 생
각하고 선택하는 가벼운 뜻으로만 생각했는데 항상 무엇인가를 바로 선택하거나 말하기 전에 멈추고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고르라
는 깊은 뜻임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 . 마지막으로 오늘 내용의 하이라이트라고 생각하는 효과적인 학습법 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코넬 노트에 대해서 설명해 주셨는데 , 나도 이 공부법에 대해서 들어본 적은 있었다 . 하지만 그 누구도 나한테 이것에 대해 제대로 설명해 준 사람도 없었고 내가 딱히 찾아본 적도 없었다 . 하지만 오늘 이 강의를 들으면서 이 코넬 노트 공부법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알게되어 진작에 이 공부법에 대해서 알아볼 걸 .. 하는 후회도 하게 되었다 . 코넬 노트 공부법은 주제를 적고 주제에 맞는 ,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간결하게 적은 후 옆에 스스로 문제를 만들어 질문하는 방식으로 , 나중에 노트 필기 내용을 내가 알아보고 이해할 수 있는 말로 요약해서 다시 한 번 적는 것이었다 . 오늘 이 청소년 관리법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내가 여태동안 어디에서도 들어본 적 없고 겪어본 적 없는 것들을 보고 경험해볼 수 있어서 처음부터 끝까지 집중하면서 들을 수 있었다 - 이번 강연을 통해 패러다임이 행동을 지배하고 , 그 행동들을 통해 결과를 얻게 되니 , 내 인생의 선택들을 주도적으로 선택하는 효과적 패러다임을 가져야 겠다고 다짐하게 되었다 . 또한 주도적인 사람은 행동을 하기 전 우선 멈춘 다음 , 원하는 결과를 생각하고 반응을 선택한다는 내용이 인상 깊게 남아서 나 또한 어떠한 행동을 하든 그저 반사적으로 반응하는 것이 아니라 꼭 오늘 배운 𝚂 𝚃 𝙲를 마음에 새기고 그에 따라 행동하도록 노력해야겠다 . 그리고 평소에 나에게 주어진 시간들을 어떻게 하면 더욱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을 지 고민이 많았었는데 이번 시간을 통해 정말 효과적으로 하루의 계획을 세우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어서 자신감도 생기고 정말 유익했던 시간이었다
4. 활동 사진
전체 485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추천 | 조회 |
485 |
[한성중] 청소년의 자기관리
편집자
|
2024.12.05
|
추천 0
|
조회 128
|
편집자 | 2024.12.05 | 0 | 128 |
484 |
[송촌초] 리더십캠프
편집자
|
2024.12.03
|
추천 0
|
조회 147
|
편집자 | 2024.12.03 | 0 | 147 |
483 |
[진부고]
편집자
|
2024.11.28
|
추천 0
|
조회 127
|
편집자 | 2024.11.28 | 0 | 127 |
482 |
[유치초중] 학부모-학생 진로캠프
편집자
|
2024.11.28
|
추천 0
|
조회 137
|
편집자 | 2024.11.28 | 0 | 137 |
481 |
[김해임호고] 참된리더 인성교육 워크숍
편집자
|
2024.11.28
|
추천 0
|
조회 116
|
편집자 | 2024.11.28 | 0 | 116 |
480 |
[북부교육지원청] 2024 북부 학생자치 생태리더십 캠프
편집자
|
2024.10.02
|
추천 0
|
조회 342
|
편집자 | 2024.10.02 | 0 | 342 |
479 |
[진안중] 리더십 캠프
편집자
|
2024.09.25
|
추천 0
|
조회 413
|
편집자 | 2024.09.25 | 0 | 413 |
478 |
[구암중학교] 리더십 캠프
편집자
|
2024.09.25
|
추천 0
|
조회 360
|
편집자 | 2024.09.25 | 0 | 360 |
477 |
[안법고] 청소년의 자기관리_2학년
편집자
|
2024.09.09
|
추천 0
|
조회 518
|
편집자 | 2024.09.09 | 0 | 518 |
476 |
[안법고] 청소년의 자기관리_1학년
편집자
|
2024.09.09
|
추천 0
|
조회 506
|
편집자 | 2024.09.09 | 0 | 5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