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한국교육리더십센터는 2000년 출범한 청소년/학부모/교사/학교 대상 교육 전문 기업으로
세계적으로 검증된 리더십/코칭/교수법/시간관리 등 성과향상 프로그램을 제공 합니다.

[경일고] 창의적 문제해결

작성자
편집자
작성일
2022-04-14 10:08
조회
220
운영개요
종합 평가
후 기
활동 사진

목차

1

운영개요

2

종합 평가

3

후기

4

활동 사진


1. 운영개요





2. 종합평가





3. 후기

  • 처음에는 공부에 대해서 배우는 시간인 줄 알고 지루한 줄 알았는데 모둠원들과 함께 게임도 하고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 또 디자인씽킹에 대해서 알아보고 앞으로 생각을 할 때 좀 도 창의적이고 다양하고 생각 할 수 있게 된거 같다 정말 좋은 시간이었다
  • 공문아프터로 통해서 시람들의 마음을공감하고 문제해결을 두려워하지않으며 시도하고 해결하려는 시도도하고 실패해도 두려워않고 다시하는 그런모습을 가져야한다는 그런내용이 기억에 남는다 좋았던점은 시도를 어떤식으로해야하는지 알아서 앞으로어떻게 해야할지 알아서 좋다
  • 여러가지 예시와 게임을 통해 수업을 진행해서 너무 재미있었어요! 학급 문화의 날을 통해 다섯 가지 순서로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 수업시간을 활용하여 유익한 시간을 가져서 즐거웠습니다. 반 친규들이랑 조금 낯설음이 없지 않아 있었는데 해소된 것 같아 좋습니다.
  • 모둠끼리 간단한 미니게임도하고 함께활동을 하는게 지루하지않고 매우 재미있었다
  • 활동이 재미있었고 즐거웠다
    앞으로 계획을 세우면서 인생을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마시멜로우 챌린지도 기억에 남았고, 창의적이라는 단어가 되게 멀게 느껴졌는데 이번 기회로 좀 가까워진 것 같아 좋았다.
  • 모둠원들끼리 공감력을 형성하고, 학교의 어떤 점이 개선되면 좋을지 의견을 나누면서 다같이 아이디어를 나누며 얘기하는게 좋았다. 그리고 마시멜로와 파스타 면으로 제일 높게 탑을 쌓는 활동이 생각보다 열심히 하게 돼서 기억에 남았다.
  • 마시멜로우 챌린지를 통해서 모둠원들과 토론해 협동심을 가지고 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서 좋았고,  개발도상국 가난한 사람들의 병원, 의료편의활동이 부족하여 많은 사람들이 죽고 병을 치료할 수 없다는 예시를 통해 문제 해결을 위해 많은 해결방법을 생각하고 결론까지 모둠원가 함께 낼  수 있어서 좋았다
  • 디자인 띵킹이라는 제목을 처음 들었을때 정확히 무엇인지 몰랐다. 하지만 이후 공감 문제정의 아이디어 프로토타입 테스트라는 과정을 거친뒤 나의 진로인 심리학과 큰 관련성이 있다는것을 깨달았다. 🔥심리학🔥은 생물체의 의식과 행동을 연구하는 학문인데. 창의적인 생각을 눈치보지않고 다른이와 공유, 공감하고 문제를 정의하고 의문에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일련의 활동들이 심리학자라는 꿈을 키워가는나에게는 너무나 의미있고 뜻깊은 활동이었던것같다
  • 미래인재들의 핵심역량인 4c를 기억해 나중에 적용해 보아야겠다. 협업을 통한 문제 해결도 4c중 하나였는데 특히 우리 조에서는 학급내의 화합을 브레인스토밍 했기에 더 인상깊었다. 조 친구들과 함께 협동하고 머리를 맞대 생각하면서 마시멜로우를 쌓는 활동도 즐겁고 많은것을 배울수 있었던것 같다. 평소에 아이디어 내는 활동을 하면 너무 깊게 생각하고 옳은지 그른지 판단을 하느라 많은 아이디어를 내지 못했었는데 오늘 아이디어를 발산할 땐 질보다 양, 판단하지 않기, 엉뚱하기 등을 배워 앞으로는 오늘 배운 규칙을 적용해 많은 아이디어를 낼수 있을것 같다. 많은 것을 배우고 깨달았기에 정말 좋은 경험이였다.
  • 공문 아프테, 다른사람의 불편함을 그냥 그렇구나 하고 넘어가는게 아닌 공감하고 고민하고 질문하고
    대표적으로 저체온증으로 죽는 개발도상국의 아이들을 위한 값싼 인큐베이터 , mri기계를 무서워하는 아이들을 위해 해적분장을 하고 놀이처럼 만든 의사
    단순히 불편함을 해소하려는게 아닌 다른사람의 성향,연령,상황 등을 자세히 생각하고 나만이 아닌 다른사람들을 위한 기술을 배운거같아 너무 만족스러웠다
  • 내 주변에 있는 불편한 일들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확실히 알게 된 것 같아서 재미있었다. 공감하여 문제점을 인지하고 문제를 정의한 다음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고 프로토타입으로 시제품을 만들고 마지막으로 테스트를 하는 이 5개의 과정을 예와 함께 구체적으로 배웠다. 그저 배우는 것에서 끝이 아니라 직접 활동하고 친구들과 소통하면서 우리 학급 내의 개선을 위한 활동도 하면서 수업을 하니까 더욱 이해하기 쉬웠다. 과거와는 다른 미래를 향한 새로운 방법, 전략을 배운다는 생각도 들어 훨씬 흥미롭게 들었다.
  • 공문아프테라는 것을 배울 수 있었고 지금까지 내가 너무 창의적이고 비판적인 사고방식을 안 가지고 있었던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도 미래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공문아프테를 비롯하여 오늘 배운 여러 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창의적인 미래에 인재가 되고 싶다. 오늘 한 것 중에 제일 재미있었던 것은 마시멜로우 챌린지가 제일 재미있었다. 그 이유는 조 친구들과 함께 생각을 모아 최대한 높이 쌓을려고 하는 것이 재밌었고 다음에도 한 번 더 하고 싶다.
  • 생각보다 6교시 동안 전혀 지루하지 않았고 오늘 활동들로 많은 생각이 들게 되었다. 문제점에 대한 비판적 사고, 우리 사회 문제에 접근하는 방법, 앞으로의 진로의 방향성 등을 선생님과 친구들과의 활동들로 즐겁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


4. 활동 사진



전체 402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402
[수주고] 청소년 자기관리 워크숍
편집자 | 2022.08.10 | 추천 0 | 조회 39
편집자 2022.08.10 0 39
401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 2022 남부 학생참여운영위원회 리더십 워크숍
편집자 | 2022.08.08 | 추천 0 | 조회 44
편집자 2022.08.08 0 44
400
[과천여고] 청소년 자기관리
편집자 | 2022.08.05 | 추천 0 | 조회 67
편집자 2022.08.05 0 67
399
[경덕여고]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편집자 | 2022.08.01 | 추천 0 | 조회 60
편집자 2022.08.01 0 60
398
[양성중] 청소년의 자기관리
편집자 | 2022.08.01 | 추천 0 | 조회 67
편집자 2022.08.01 0 67
397
[다사고] 학생자치 리더십 프로그램
편집자 | 2022.07.29 | 추천 0 | 조회 72
편집자 2022.07.29 0 72
396
[성동광진교육청] 초등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
편집자 | 2022.07.27 | 추천 0 | 조회 77
편집자 2022.07.27 0 77
395
[중부교육지원청] 초등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
편집자 | 2022.07.01 | 추천 0 | 조회 139
편집자 2022.07.01 0 139
394
[강남서초] 학생 동아리 자치 아이디어 워크숍
편집자 | 2022.07.01 | 추천 0 | 조회 132
편집자 2022.07.01 0 132
393
[옥길중] 청소년의 자기관리
편집자 | 2022.07.01 | 추천 0 | 조회 116
편집자 2022.07.01 0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