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한국교육리더십센터는 2000년 출범한 청소년/학부모/교사/학교 대상 교육 전문 기업으로
세계적으로 검증된 리더십/코칭/교수법/시간관리 등 성과향상 프로그램을 제공 합니다.

[안법고] 청소년의 자기관리

작성자
편집자
작성일
2022-04-05 13:13
조회
177
운영개요
종합 평가
후 기
활동 사진

목차

1

운영개요

2

종합 평가

3

후기

4

활동 사진

 

1. 운영개요




2. 종합평가




3. 후기

 
    • 일단 플래너 작성법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해서 꿈꾸미 플래너를 사용하면서도 조금 아리송하고, 궁금한 점들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오늘 강의를 통해 플래너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게 되었고, 의문점들이 풀려 너무 좋았습니다.
      원래는 플래너를 쓸때 그날그날 새로운 계획을 세우고는 했는데, 오늘 수업을 듣고 난 후 달의 계획을 주로 나누고, 주를 각각 하루로 나누어 계획을 세운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 비전 맵 시간에서는 제 꿈인 사극 작가에 대해 구체화할 수 있는 시간들이 감회가 새로웠고, 역사학과나 문예창작과 진학에 대해 더욱 확신이 들었습니다.
      원래도 플래너를 작성하는 습관은 있었지만 오늘 제대로 된 작성법은 처음 배운 것 같아서 행복했습니다. 앞으로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 비전맵 작성 과정에서 교사로서 진정한 통합 교육의 실현과 장애인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고 싶다는 인생의 목표를 구체적으로 확립하게 되었고, 삶의 동력과 공부의 동기를 얻게 되었다. 또한 통합 교육을 위해 일반교사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이를 통해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되었다.
    • 평소 주간 계획을 짜고 요일별로 나누었었는데, 강사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니 내가 잘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안심이 되었다. 선생님의 팁을 고려하여 이를 추가적으로 더해 내가 하던대로 계속 해나가면 발전을 이루고, 플래너에게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이 수업을 통해 복습의 중요성을 깨달았고, 수업 직후와 주말에 바로바로 복습을 해줘야겠다는 걸 배웠다. 효율적으로 시간을 어떻게 써야하는지 궁금했었는데, 강사님이 개인 질문에 친절히 답해주셔서 좋았고, 작은것부터 시작하여 조금씩 늘려가는 방법을 택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오늘부터 철저한 계획으로 오늘 만들었던 비전 맵을 바탕으로 하여 미래의 나를 향해 계속 나아가야겠다는 의지가 불타오른다. 🔥🔥
    • 고등학교 입학 후 막연했던 나의 방향과 목표에 대해 다시한번 점검해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가장 처음 친구들과 서로의 얼굴을 그려주며 서로에 대해 잘 알아갈 수 있었고 협동이 즐거웠다
      비전맵 작성을 통해 생명공학자에 대해 자세히 탐구하였다 이번 수업으로 많은 자극을 얻고 한층 더 성장하게된 것 같다
      앞으로 내가 되고 싶은 사람을 생각하면서 나는 세상에 좋은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 항상 노력하며 발전하는 빛나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내가 되고싶은 모습이 되기 위해 안법고에서 다양한 것을 탐구하고 학습하며 더 발전하고 싶다
      고등학교 생활을 어떻게 할 것인지, 또 앞으로 삶의 방향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보았으니 더 열심히, 긍정적으로 생활해야겠다
    • 래너를 이때까지 거의 써본적이 없었어서, 학교에서 플래너를 받았을때, 어떻게 쓰고 뭘 써야할지 막막했는데, 어느정도 플래너사용법의 틀이 잡힌것 같아서 좋았다. 또한 비전맵을 통해 확실하진 않지만 현재 나의 진로, 관심사를 정리해보면서, 앞으로 뭘해야할지, 뭐를 위해 노력해야할지를 정리하게 된 계기가되었던것 같고, 앞으로 확실한 진로를 찾아가기 위해서도 노력하고, 나의 공부습관 등을 잘 잡아갈 수 있도록 우선순위를 정해서 꿈꾸미플래너를 유용하게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지막으로 이 프로그램을 통해 나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위한 방법을 알게되고, 주간계획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에 앞으로 오늘 배운것들을 잘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 비젼 맵을 쓰면서 두루뭉술하게 국립공원에서만 일하고 싶다고 했는데 이 기회를 통해 꿈을 조금더 정확히 알고 미래에 대해 깊게 생각하고 정확한 미래 계획을 세울 수 있었다. 플레너를 잘 쓰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중요한 것과 긴급한 것이 다르다는 것을 알고 덜 긴급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중요한 일을 하는 것이 나의 공부에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계획을 더 자세히 세우고 지금까지 세웠던 계획들을 다시 보면서 어떤 것이 문제였는지 알아 보았다. 자꾸 일을 미루는 습관이 있어서 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 지 걱정했는데 선생님이 알려준 큰 계획부터 짜서 하나 하나 작은 계획으로 쪼개어 계획을 짜다 보면 내가 성장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
    • 기억에 남는 내용은 나 자신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그려보는 비전맵을 만드는 내용이였다 왜냐하면 비전맵을 만들기위해 나의 재능과 나 자신에게 어울리는 단어, 나의 관심사를 알아보는 과정 등에서 나 자신을 다시 돌아보고 내가 하고싶은 일이  간호사라는것이 명확해졌고 간호사라는 직업이 나의 가슴을 뛰게 해주는 꿈일까 라는 말에 대한 대답이 오늘 수업 속에서 다시한번 생각해볼수있었고 오늘 수업 중 좋았던 점은 오늘 수업의 주제인 청소년의 자기 관리의 주제를 배우면서 효과적인 시간관리가 무엇인지 플래너 쓰는 방법에 대해 제대로 알게되어서 좋았다 그리고 아쉬웠던 점은 아직 나에 대해서 나 스스로가 잘 모르는것같아서 나 자신에 대해 쓰는 과정에서 좀 어려움을 느껴서 나 자신을 더 알아가야겠다고 생각했다
    • 플래너를 어떻게 써야 할지 의문이 많이 들었고,빈칸이 많았는데 의문이 풀렸고 깨달은 점이 많아서 앞으로 꿈꾸미 플래너를 더욱 효율적으로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 아직 학기 초라 꿈꾸미 플래너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막막하고 어려웠는데 이번 수업을 통해 꿈꾸미 플래너를 작성하는 방법 외에도 앞으로 고교 생활을 어떻게 해나가야 할지, 그리고 나의 비전을 세우는 활동을 통해 장기적 목표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보고, 나의 꿈을 한 번 더 상기시키는 유익한 수업이었다. 또한 공부를 할 때 우선순위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을 통해 평소 나의 행동을 되돌아 보기도 했다. 이를 통해 앞으로 나의 공부 방향성 및 공부 습관, 세부적인 계획 세우는 방법에 대해 알게 되어 유익하고 기억에 남았다.
    • 자기관리프로그램을 5교시 동안 진행하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은 나만의 비전맵 만들기 활동이었습니다. 1학년인 지금 아직 저의 진로는 뚜렷하지 않고 확실하게 아는 부분도 많지 않았었습니다. 나만의 진로 비전맵을 만들어보며 육하원칙에 기반해서 저의 진로에 대해 1차적으로 생각해보고 직접 꾸미고 그려보며 제 안의 생각을 2차적으로 구체화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직 잘 알지 못하는 부분은 더 찾아보고 이를 통해 느끼고 미래를 더 다짐하는 시간이어서 뜻 깊고 유익한 활동이었습니다. 이 활동을 통해 내 진로에 대해 더 확신을 느끼고 내가 지향하는 내 미래와 그 미래의 나의 모습을 상상해보며 동기가 자극되고 새로운 다짐을 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또 선생님이 알려주신 암기법과 학습법에 신선함과 자극을 느꼈고 알려주신 방법대로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 일상생활에 당연하게 생각하고 행동했던 것을 바로 잡아주셔서 깨달음을 얻은 것 같아 좋았다. 내가 원하는 것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뜻깊었다. 오늘 강의를 들음으로써 인생을 더 순탄하게 살아갈 수 있을 것 같아 좋았다.아직 나의 진로가 확실하게 정해지지 않아 비전맵을 작성하는데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 활동이 내 미래를 어떻게 향해 나가는지 알려주는 활동이어서 기억에 남고 좋았다. 마지막에 암기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알려주셨는데 이 방법을 이제 숙지하고 공부 생활에 적용할 것이다. 여러모로 많이 유익하고 좋은 시간이었다.
    • 실험이나 체험같은 수업활동이 많아서 재미있었다
      내 꿈에대해 더 생각해볼수 있는 기회가 되었던것같다
      지금 나에게 필요했을지도 모르는 말들을 들었던것같다
      수업시간에 편하게 자도 된다는 말이 수업에 부담을 갖지않고 참여할수있을수있어서 좋았다 선생님께서 반 분위기를 잘 이 끌어 주셨던것같다 이전에해봤던 교과수업외의 수업들중에 가장 좋았던 수업이었던것겉다
    • 새학기인 현재 친구들과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 같아 좋았고 내가 얼마나 정해진 틀에 갇혀있었는지 다시 한 번 상기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유익했던 시간이였다. 가장 기억에 남는 내용은 시각을 잃은 연예인이 철인3종 경기에 지원하는 걸 꺼려했을 때 매니저가 꼭 완주를 해야하냔 말이 인상깊었다.
    • 나의 비전 맵을 만들때 육하원칙을 사용하여 만들었다. 육하원칙을 사용하여 나의 비전을 생각해보니 어떻게 해야 나의 꿈을 이룰수 있는지 누가 나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어디서 일을 할 계획인지 구체적으로 알수 있었다 자성예언을 처음 써보았는데 항상 목표를 세울때 ~~할것이다 이런식으로 써서 이루지 못할까봐 부담이 되기도 하고 이루지 못하면 죄책감이 느껴지기도 했다. 그치만 자성예언을 쓰면서 낮았던 자존감이 높아지고 내가 꼭 그런 사람이 된것같이 느껴져서 좋았다 그리고 강사님께서 방송 작가나 피디가 되려면 체력이 좋아야 한다는 것도 알려주셔서 감사했다 새로운 암기방법을 알게되어서 앞으로 암기할때 알려주신 분류의 방법을 사용하여 암기할 것이다 아쉬웟던점은 공부방법에ㅜ대해서도 알려주신다고 하셨는데 시간이 안되서 못 알려주신것이다
    • 어렸을 적 가지고 있었던 의사라는 꿈을 지니고 고등학교에 진학하였다. 하지만 고등학교는 중학교와 너무 달랐다. 그래서 더 효율적인 시간을 보내는 법에 대해 항상 의문을 가지고 개선해보고자 노력하였지만 혼자서 해결하는데에 한계가 있었다. 이 수업을 듣고 나서 “ 세상에 언제든지 기여할 수 있는 봉사정신의 의사 “ 라는 비전에 더 확신을 지닐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수업 중에 특히 자성예언을 적으며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 자성예언중 “ 사소한 것에도 감사함을 느끼는 사람이다. ” 라는 문구를 작성하며, 긍정적인 마음의 습관을 기를 수 있었다. 이번 수업을 계기로 내적으로 성장을 이루게 되어 진심으로 뜻깊은 수업이었다.
    • 사실 강의 전에 중학교 때에 했던 강의처럼 뻔한 내용과 뻔한 활동을 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재미있었고 도움이 됐다. 다른 사람들이 나를 함부로 평가하지 않게 하라는 강사님의 말씀이 인상깊어 앞으로 다른 사람의 말에 잘 흔들리지 않게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아 너무 의미있었다. 내가 원하는 비젼을 위해 명확한 목표와 해야하는 노력을 정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아 이제부터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매 순간을 의미 있게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 나는 자기관리를 평소에 잘한다고 생각했는데 이번기회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알게되어 보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내가 내 진로를 위해 어떻게 노력해야하고 부족한 부분을 충족할 수 있는지 또한 알게되었다. 고1때 진로를 위해 노력해야하는 시기에 적절한 방법을 알게 되어 위 수업이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
    • 비전맵을 만들면서 내 꿈에대하여 구체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또, 나의 비전맵에 써있는 꿈을 보시고 강사님께서 내 꿈에 대한 조언도 해주셨다. 자성예언을 통하여 내 미래에 대한 꿈을 이루기 위한 동기부여도 얻었다. 마지막에 한 학습법 향상방법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이번 수업이 나의 시간관리를 되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 시간관리를 효율적으로 해야겠다는 다짐을 할 수 있었다.
 

 



4. 활동 사진



전체 402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402
[수주고] 청소년 자기관리 워크숍
편집자 | 2022.08.10 | 추천 0 | 조회 57
편집자 2022.08.10 0 57
401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 2022 남부 학생참여운영위원회 리더십 워크숍
편집자 | 2022.08.08 | 추천 0 | 조회 50
편집자 2022.08.08 0 50
400
[과천여고] 청소년 자기관리
편집자 | 2022.08.05 | 추천 0 | 조회 80
편집자 2022.08.05 0 80
399
[경덕여고]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편집자 | 2022.08.01 | 추천 0 | 조회 67
편집자 2022.08.01 0 67
398
[양성중] 청소년의 자기관리
편집자 | 2022.08.01 | 추천 0 | 조회 71
편집자 2022.08.01 0 71
397
[다사고] 학생자치 리더십 프로그램
편집자 | 2022.07.29 | 추천 0 | 조회 77
편집자 2022.07.29 0 77
396
[성동광진교육청] 초등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
편집자 | 2022.07.27 | 추천 0 | 조회 84
편집자 2022.07.27 0 84
395
[중부교육지원청] 초등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
편집자 | 2022.07.01 | 추천 0 | 조회 144
편집자 2022.07.01 0 144
394
[강남서초] 학생 동아리 자치 아이디어 워크숍
편집자 | 2022.07.01 | 추천 0 | 조회 137
편집자 2022.07.01 0 137
393
[옥길중] 청소년의 자기관리
편집자 | 2022.07.01 | 추천 0 | 조회 120
편집자 2022.07.01 0 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