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한국교육리더십센터는 2000년 출범한 청소년/학부모/교사/학교 대상 교육 전문 기업으로
세계적으로 검증된 리더십/코칭/교수법/시간관리 등 성과향상 프로그램을 제공 합니다.

[선유고] 학생자치리더십

작성자
편집자
작성일
2023-01-05 09:41
조회
57
운영개요
종합 평가
후 기
활동 사진

목차

1

운영개요

2

종합 평가

3

후기

4

활동 사진

 

1. 운영개요




2. 종합평가




3. 후기

 
    • 재밌었다, 유쾌하신 분
    • 강사 선생님께서 친절하게 우리들에게 설명해 주시고, 질문해 주시고, 우리의 말을 들어주셔서 감사했다.
    • 친구들과 같이 재밌는 활동도 하고 학교에서 하고 싶은 활동을 같이 토론하며 얘기를 나누고 나의 주장을 내세우니깐 재밌었고 다른 팀들이 내놓은 활동도 좋다고 생각했다
    • 패러다임이라는 내용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리더에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상대방을 이해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실제로 내가 실천하지 않았던 것 같다.
    • 딱딱한 분위기가 아니라 즐겁고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라서 강의의 내용이 잘 이해가 됐다.
    • 솔직히 학급 부회장을 하면서 리더십 있게 행동하지 않았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서 리더십에 대해서 다시 생각할 수 있었고, 학급회의 때 친구들의 침묵이 어색해서 그냥 내가 의견 내고 괜찮아? 이런 식으로 물어봤는데, normal or crazy 같은 회의를 배움으로써 좋은 회의 방법을 얻은 거 같습니다.
    • 초성퀴즈를 할 때 애들마다 초성을 보고서는 떠오는 것이 달랐고 한 가지 초성을 보고서도 이렇게 패러다임이 다를 수 있다는 점이 놀라웠다 리더가 되기 위해서 사람들에게 의견을 강요하고 한 가지 방향으로 모으는 리더가 아닌 여러 의견과 생각을 하게 만드는 퍼실리테이터가 되어야 겠다고 생각했다 앞으로 퍼실리테이터 자격을 생각하며 여러 가지 의견을 모으도록 노력해야겠다
    • 먼저 별로 기대하지 않았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유익하고 재미있는 활동들이 많어서 활동이 끝났을 때 보람찼다. 오늘 배운 만다라트나 normal or crazy 같은 내용들은 실제로 학급회의나 대의원회의 같은 활동을 진행할 때 쓰면 굉장히 효과적이고 실용성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자치 계획서를 작성할 때 나왔던 아이디어를 시간만 있다면 우리 반과 실제로 진행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 민주주의 사회에서 민주 시민으로서, 리더로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고, 그저 남의 의견을 수용하고 경청하기만 하는 것이 아닌 퍼실리테이터로서의 소통 방식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게 되었다. 또한 우리가 직접 참여하는 활동이 많아 좋았고, 노말 오어 크레이지 활동을 알게되어 학급에서도 활용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 학급에서도, 더 나아가 사회에서도 리더로서, 리더십을 가지고 다른 패러다임을 가지고 있는 주변인들도 이끌어 갈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다.
    • 이번 리더십 수업에서 강사 선생님이 직접 오셔서 리더십이란 사람을 이끄는 좋은 이끄는 능력이라는 것을 배웠고, 평소에 학급회장이나 부회장에서 깊게 생각해 보지 않았지만 이번 수업을 계기로 잘 이끄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지,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여러 다양한 생각들, 각자의 패러다임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같이 의논하고 회의하고 협동하는 것의 즐거움을 새로 느끼게 되었고 나중에 사회에 나가서도 다른 사람들을 이끌거나 서로 소통하고 협동하는 것을 적용하여 좋은 리더십을 가진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친구가 나에 대해 적어준 형용사 3개를 보고 내가 나에 대해 생각하지 못한 형용사가 있어서 이것을 보고 사람마다 다른 패러다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로 인해 학급에서도 친구들은 서로 다른 패러다임을 지니고 있기때문에 의견충돌이 일어날 수밖에 없다는 것을 깨달았고 이를 완화시키고 각 친구마다의 주장들을 최대한 수용할 수 있게 임원이 노력해야겠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또한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행동의 결과가 달라진다는 것을 배웠다. 우리 반은 다른 반에 비해 참여율이 저조하고 단합력도 부족하다. 그래서 어떤 행사를 진행할 때 우리 반은 어차피 안될 거야, 내가 열심히 한다고 해서 달라지지 않을 거야라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이번 수업을 통해 내가 더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우리 반을 이끈다면 우리 반도 다른 반처럼 단합력도 좋고 행사 참여 결과도 더 좋아질 것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며 앞으로 더 열심히 임원의 역할을 수행해야겠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4. 활동 사진



전체 423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423
[서울특별시] 서울 학생 기후행동 365 정책 제안 한마당
편집자 | 2023.01.20 | 추천 0 | 조회 34
편집자 2023.01.20 0 34
422
[미탄중] 성공하는 10대들의 7가지 습관 리마인드
편집자 | 2023.01.20 | 추천 0 | 조회 38
편집자 2023.01.20 0 38
421
[비전고] 자기주도학습
편집자 | 2023.01.20 | 추천 0 | 조회 38
편집자 2023.01.20 0 38
420
[다사고] 청소년의 자기관리
편집자 | 2023.01.18 | 추천 0 | 조회 36
편집자 2023.01.18 0 36
419
[포항보건고] 청소년의 자기관리
편집자 | 2023.01.18 | 추천 0 | 조회 36
편집자 2023.01.18 0 36
418
[세경고] 군특성화 리더십 교육
편집자 | 2023.01.18 | 추천 0 | 조회 34
편집자 2023.01.18 0 34
417
[능허대중] 청소년의 자기관리
편집자 | 2023.01.18 | 추천 0 | 조회 37
편집자 2023.01.18 0 37
416
[옥길중] 자기주도학습캠프
편집자 | 2023.01.17 | 추천 0 | 조회 43
편집자 2023.01.17 0 43
415
[진위고] 학생자치 리더십
편집자 | 2023.01.11 | 추천 0 | 조회 61
편집자 2023.01.11 0 61
414
[미탄중] 성공하는 10대들의 7가지 습관 리마인드
편집자 | 2023.01.11 | 추천 0 | 조회 54
편집자 2023.01.11 0 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