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한국교육리더십센터는 2000년 출범한 청소년/학부모/교사/학교 대상 교육 전문 기업으로
세계적으로 검증된 리더십/코칭/교수법/시간관리 등 성과향상 프로그램을 제공 합니다.

[과천외고] 성공하는 10대들의 공통습관

작성자
편집자
작성일
2022-05-27 11:12
조회
123
운영개요
종합 평가
후 기
활동 사진

목차

1

운영개요

2

종합 평가

3

후기

4

활동 사진

 

1. 운영개요




2. 종합평가




3. 후기

 
    • 플래너 쓸 때 1,2주 쓰고 포기했었는데 플래너를 오래 쓰는 방법과 효율적으로 쓰는 방법을 알게 되어 좋았다. 그리고 나의 강점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나의 미래에 대해 생각해 보고 나의 가치관을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
    •  선생님께서 강의를 즐겁게 하시기 위해 열심히 일해주신 것이 인상 깊었고, 선생님의 개인적인 이야기들로 인해 선생님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었던 것 같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듣고 싶을 강의였다.
    • 리더십 캠프를 하며 플래너를 어떻게 써야 되는지 내가 궁금했던 부분을 자세히 알려주어서 좋았고, 나의 비전맵을 그리는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함으로써 수업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 또한 나의 반사적 반응을 조금 주도적으로 이끌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다이어리나 플래너 같은 것들을 써야겠다는 필요성을 느끼곤 있었는데 좀처럼 잘되지 않았지만, 이 수업을 통해 더 철저하게 시간관리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 리더십 수업을 통해 나 자신을 돌아보게 됐다. 패러다임을 바꾸어 생각하겠다는 다짐을 만들게 하는 수업이었어서 도움이 많이 되어 좋았고, 계획표를 세우는 것이 어려웠는데 리더십 수업을 통해서 어떤 방법으로 계획을 세워야 효과적이고 나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지에 대해 배우게 돼서 뜻깊은 수업이었다.
    • 자성예언 작성, 비전맵 만들기와 같은 활동들을 통해 내 장점과 미래 계획, 이미지를 알게 됨. 또한 타임 매트릭스 그래프를 통해 효과적인 시간 관리법에 대해 배우고 플래너 작성 방법을 배움.
    • 패러다임의 정의(우리가 세상을 보고 이해하고 해석하는 방식)와 STC, 강점, 비전에 대해 알아보고 배움. 자성예언, 사명서, 비전맵, 시간관리 사분면 등 다양한 활동들을 함. 평소에도 나 자신에 대해 알아보려고 스스로에게 질문을 해보는데 이번 리더십 프로그램을 통해 나의 강점, 비전, 평소에 생활하는 방식들 등 나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어서 좋고 뜻깊은 시간이 됨.
    • 패러다임과 STC 등등 여러 실생활에서 유용한 팁들을 얻고 친구들과 그리고 선생님과 좋은 시간 유용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음에도 이러한 기회가 있다면 참여하고 싶고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 패러다임은 조건화가 되고 주관적이고 선택 가능하다는 것을 배움. 또한 요즘 '시대의 요청'을 그래프로 표현하여 21세기로 갈수록 풍요, 기술, 세계화가 높아지는 하이컨셉 시대임을 알게 됨. <The 7 habits of highly effective teens>란 책의 예시를 통해 성공이란 단순해 보이지만 생각보다 복잡하다는 개념을 배움. 리더십캠프를 통해 셀프리더십과 관계리더십의 차이점을 배우면서 어떻게 하면 리더가 될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됨
    • 긍정적 패러다임과 부정적 패러다임이 가지는 효과, STC 사고, 시간 관리를 위해 필요한 습관, 자성 예언, 영향력의 원과 관심의 원의 차이와 관계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항상 우리의 삶에 녹아들어있지만 평소에 쉽게 생각해 볼 수 없는 개념들에 대해 깊게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여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내 생각의 패러다임 자체를 바꿀 수 있었다.
    • 활동들이 다 지루하지 않고 재밌었다
    • 평소에 고치고 싶었던 생활 습관을 고칠 수 있는 기회와 방법을 제시해 줘서 더 유익하고 재밌었던 것 같습니다!!
    • 반 친구들과 함께 활동을 하면서 더 가까워지고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모둠 친구들의 새로운 모습을 알게 됨.
    • 처음 리더십 캠프를 한다고 했을 때 나는 비관적인 태도를 갖추고 있었다. 그러나 게임화를 통해 재미있게 진행해 주셔서 생각보다 재밌었고 많은 것을 깨달았다. 그중 나는 내 진로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좋았다. 평소에는 바빠서 생각할 겨를도 없었던 내 진로를 여유롭게 생각하니 미래에 대해서 조금 더 긍정적이고 밝게 살아보고 싶어졌다.
    • 예상보다 많이 재밌었다. 강사분의 설명이 여느 식상한 강의와는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로 재미있었고, 강의 자체의 내용과 한 활동들도 굉장하 기억에 남았다.
    • 수업 시간에 졸리지 않게 신체를 활용하는 여러 활동이
      재밌었고 아직 친해지지 못 한 친구들과 친해졌고 선생님의 차분하고 재밌는 설명이 좋았다
    • 단순히 지식만 늘리는 교육이라기보다는 리더십을 기르고 진짜 ‘자신’ 을 한 단계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시험이 끝난 뒤 이러한 교육을 받는 것이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 ‘패러다임’에 관한 교육을 통해 인식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에 대해 다시금 느낄 수 있었으며, 이외에도 정말 많은 것들을 배워서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틀 동안 캠프를 진행하면서 즐거웠다. 처음에 어떤 식으로 수업이 진행될까 궁금하고 호기심을 가졌었는데, 수업을 들으며 기대했던 만큼 재미있었고 수업이 유익해서 더욱 집중해서 수업을 들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이번에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나의 비전을 떠올리고 목표를 추구하며 생활해야겠다는 결심을 하였다.
    • 많은 것들을 새로 알 수 있었고 즐거웠다 다시 들을 의향도 있다
    • 친구들이랑 더 가까워지는 기회도 됐던 것 같고 내 진로에 대해서도 더 고민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 재미있었다
    • 생각 이상으로 너무 재미있었다. 이틀 동안 같은 조와 활동해서 조원들이랑 더 많이 친해진 것 같고 같이 협동해서 하는 활동이 많아서 재미있었다. 다들 열정을 가지고 신나게 활동했던 거 같고 그 과정과 결과에서 성취감도 느꼈다.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을 더 긍정적으로, 창의적으로 바라봐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무엇보다 진심으로 즐기면서 활동했던 것 같다.
    • 리더십 캠프이기에 누가 주도적으로 무언가를 이끌어가거나 그저 앉아서 강연만 듣는 활동인 줄 알았는데 여러 가지 단합 활동도 하고 모둠 활동도 하면서 누구 하나 소외되지 않고 리더십에 대해 간접적으로 다같이 배우고 즐기는 활동을 한 것이 좋았다.
    • 2022.05.03~ 04까지, 리더십과 관련된 캠프가 처음이라서 이번 강의가 새롭게 다가왔다. 패러다임 등을 비롯하여 많은 지식들을 배우며 성장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나는 3년 뒤 국어교육과에 진학하고 싶다. 이를 위한 진로계획서 작성에서 매일 국어 모의고사 지문 내용 정리라는 습관을 새로 정하고 의지를 다지게 되었다.
    • 리더십 프로그램을 통해 내 강점이 소통 능력을 알게 되었고 시간 단위로 계획을 짜고 습관을 갖고자 습관계획서를 작성했습니다. 사회에 나가 주도적으로 미디어 분야에 종사해 사람들에게 정보를 전달해 주는 사람이 되고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본인의 목표에 대해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 리더십 프로그램을 통해 나는 상대방을 배려하며 모둠을 이끌고 활동이 요구하는 바를 정확히 통찰하는 강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매일 꾸준히 4시간씩 공부하는 습관을 갖자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 이 강의를 통해 진로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고 습관을 기르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좋았다. 또한 플래너를 계속해서 쓰는 습관을 기르고 있었지만 부족을 깨닫고 플래너를 작성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 좋은 습관 기르기, 사명서, 우리가 생각하는 성공, 나의 비전을 알아가는 활동 등, 다채로운 활동들을 하게 되면서,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나를 알아가는 모습과, 내가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는 사람이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 이 과정을 이수하면서 정말 좋았던 것은 내가 나를 아끼고 사랑하기 위해, 그리고 나의 성공을 위해 정말 다양한 활동들이 있었다는 것이었다. 우리 반에 오셨던 강사님은 중간중간 게임을 통하여 우리의 흥미를 유발하셔서 더욱 좋았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나의 진로를 소개한 비전 맵 쓰기와 서로의 얼굴을 그리고 거기에 서로의 장점을 써주는 활동, 팀워크 향상 게임, 습관 개발 계획서 쓰기, 그리고 사명서 쓰기 등 정말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들이 많았는데, 그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진로 맵 쓰기와 습관 개발 계획서였다. 이 맵을 그림으로서 나는 아직은 모르는 게 많은 내 진로에 대해 더 깊게 고민해 보고 이것을 실현시키기 위해 앞으로의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되었고, 또한 나처럼 꿈이 외교관이었던 아이가 실제로 외교부장관의 보좌관을 만난 일화를 듣고 동기부여를 받기도 했다. 그리고 습관계획서를 씀으로써 평소에 다짐만 했지 제대로 실천에 옮기지 않았던 일을 확실히 습관화하기로 결심하였고 이를 실행할 의지가 생겼다. 또 마지막에 받은 플래너를 계속 유용하게 잘 쓸 수 있도록 매일 계획을 적어서 선생님께 보낼 것이다
    • 긍정적인 마음의 습관, 가슴 뛰는 꿈 찾기, 효과적인 시간관리를 주제로 수업을 받았다. 긍정적인 마음의 습관이라는 주제에서는 패러다임이 가장 인상 깊었다. 패러다임이란 사람과 사물을 보는 방식 믿음, 관점, 생각의 틀, 편견, 선입견을 뜻한다. 내가 세상을 바라볼 때 색안경을 끼고 세상을 바라볼 수 있었다는 것에서 놀랐다. 내가 바라 보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 나의 선택의 폭을 볼 수 있도록 나의 시야를 넓혀 주는 경험이었다. 전에 읽었던 오만과 편견이라는 책이 기억났고 소설의 이야기를 다시 떠올려 볼 수 있었다. 가슴 뛰는 꿈 찾기라는 주제에서는 비전과 비전맵이 기억에 남는다. 비전이라는 것은 자신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그려 보는 것을 뜻한다. 나의 꿈인 투자분석가를 중심으로 비전맵을 그려 보면서 내가 생각 보다 나의 장래희망에 준비를 많이 못 했다는 것을 알게 되며, 반성하는 시간이었다. 효과적인 시간 관리라는 주제에서는 우선순위에 대해서 배운 것이 기억에 난다. 필수의 사분면과 리더십의 사분면에 들어가는 내용을 더 지향해야겠다고 생각했다. 프랭클린 플래너를 받고 사용 방법을 배워서 정말 좋았다. 평소 플래너를 사용해도 잘 실천이 안 됐는데, 그 점을 고칠 수 있도록 수업을 받아서 좋았다. 평소 접해 보진 못했지만 중요한 내용을 배워서 이 프로그램을 듣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
    • - STC
      - 자기 달성적 예언) 뇌는 과거, 현대, 미래를 잘 구분하지 못한다는 말이 기억에 남는다. 내가 만든 예언을 되뇌고 실천하도록 노력한다면 이루어진다는 내용이 인상적이었다
      - 리더는 자기 자신을 먼저 이끈다는 부분이 좋았다. 나도 나 자신을 가꾸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의지가 생겼다
      - 반 모두같이 한 게임: 모두가 같이 있어서 신나게 즐길 수 있었다. 친구들과도 더 친해진 것 같아서 기쁘다.
      - 진로에 대해 생각해볼 시간: 차분히 앉아서 내 꿈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고, 선생님께 질문을 하면서 꿈을 설계하는 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 패러다임 또는 나의 비전에 대해 이렇게 자세히 배운 건 처음이었고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집중해서 흥미롭게 수업을 들을 수 있었고 모든 활동이 기억에 남지만 그중 기억에 남았던 활동은 나의 비전 맵을 그리는 활동이었는데 비전 맵을 그리면서 지금까지의 '나'를 돌아볼 수 있었고 미래의 '나'를 상상할 수 있었기 때문에 가장 재밌었고 기억에 남는다.
    • STC가 가장 효과적이고 기억에 남는다. 우리는 언제나 선택을 하며 살아가야 하는데 가장 후회 없고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나에게 가장 도움이 된다.
 

 



4. 활동 사진



전체 395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395
New [중부교육지원청] 초등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
편집자 | 2022.07.01 | 추천 0 | 조회 24
편집자 2022.07.01 0 24
394
New [강남서초] 학생 동아리 자치 아이디어 워크숍
편집자 | 2022.07.01 | 추천 0 | 조회 18
편집자 2022.07.01 0 18
393
New [옥길중] 청소년의 자기관리
편집자 | 2022.07.01 | 추천 0 | 조회 24
편집자 2022.07.01 0 24
392
[문산북중] 학생자치 리더십
편집자 | 2022.06.27 | 추천 0 | 조회 32
편집자 2022.06.27 0 32
391
[경덕여고] 학생자치리더십 워크숍
편집자 | 2022.05.30 | 추천 0 | 조회 124
편집자 2022.05.30 0 124
390
[과천외고] 성공하는 10대들의 공통습관
편집자 | 2022.05.27 | 추천 0 | 조회 123
편집자 2022.05.27 0 123
389
[치악고] 학생자치리더십
편집자 | 2022.05.24 | 추천 0 | 조회 125
편집자 2022.05.24 0 125
388
[능허대중] 자기주도학습 워크숍
편집자 | 2022.04.28 | 추천 0 | 조회 166
편집자 2022.04.28 0 166
387
[태랑중] 학생 자치 리더십
편집자 | 2022.04.26 | 추천 0 | 조회 175
편집자 2022.04.26 0 175
386
[대구국제고] DHI 리더십 캠프
편집자 | 2022.04.22 | 추천 0 | 조회 174
편집자 2022.04.22 0 174